티스토리 뷰
많은 여성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입니다. 물론 남성들도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죠. 그것이 외면이든 내면이든 외모이든 성격이든 그 무엇이든...아마 진정한 아름다움에는 감동이 존재할 것입니다.
DOVE의 Real Beauty 캠페인은 매우 오랫동안 진행된 캠페인이죠. 파격적인 크리에이티브와 색다른 소재로 인하여 매번 그 캠페인이 시작되면 소비자들로부터 수 많은 찬사를 받아 왔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캠페인 역시 매우 놀랍고 신선했으며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캠페인이었습니다.
"You(women) are more beautiful than you think"
매우 감동적인 문구입니다. 사실 그렇죠. 이들 웹사이트에 소개된 글처럼 전 세계 여성 인구 중 고작 4%만이 자신의 외모에 만족해한다는 것은 불행한 일이죠. 많은 이들이 심리학에서 말하는 스스로 보는 자기상(Myself)과 타인이 보는 자기상(Meself)의 간극을 깨닫지 못하는 것이죠. 그 결과 자존감이 낮아지거나 결여되어 심각해질 경우 우울증, 거식증, 폭식, 성형중독 등으로 나타나기도 하죠.
DOVE는 전문 몽타쥬 화가를 통해 마이셀프와 미셀프의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스스로를 얼마나 낮게 인식하고 있는지, 그에 반해 주변의 지인들은 얼마나 긍정적으로 높게 평가하는지...그 과정 자체가 참으로 드라마틱하고 결과를 바라보는 그 시선 속에서 참 행복하다...는 생각마저 들게 합니다.
과거 중년과 노년 여성의 주름과 백발 그 자체에 대해 인생의 진정한 아름다움이라고 주장하며 시작된 DOVE의 Rela Beauty 캠페인. 앞으로도 더 멋지고 상식을 깨뜨리면서도 감동을 줄 수 있는 캠페인으로 지속되기를 한 명의 마케터로서 기대해봅니다.
'마케팅&브랜딩 > Art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카콜라의 Remix Bottle (0) | 2013.08.26 |
---|---|
국민 모두의 고백 놀이로 브랜딩을 전개하다. DELA (0) | 2013.08.20 |
G2 프로모션이 남긴 것 (0) | 2013.08.13 |
패러디...패러디...광고의 패러디 (0) | 2013.07.30 |
펩시의 몰카 캠페인은 성공한 것인가? (0) | 2013.07.23 |
- Total
- Today
- Yesterday
- 세대전쟁
- 가치
- 펩시
- 역사
- 쇼핑
- 빅데이터
- 증강현실
- 자동차
- 혁신
- 브랜딩
- 맥주
- 마케팅전략
- 마케팅의 역사
- 애플
- 트렌드모니터
- 트렌드
- 행동경제학
- 경영
- SNS
- 브랜드
- 포지셔닝
- 코카콜라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스마트폰
- 수요음악산책
- 광고
- 브랜드전략
- 세대갈등
- 라이프스타일
- 마케팅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