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드라마(미드) 팬들이라면 반가워할 소식입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3>가 3월31일부터 온에어된다고 합니다. 지난 2시즌을 통해 판타지 스펙타클 드라마로서 경이적인 시청율을 기록하며 많은 팬을 확보한 TV드라마죠.
이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사인 HBO는 새로운 포스터를 제작했습니다. 드디어 실체를 드러낸 용을 형상화한 포스터입니다.
이를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HBO가 신문광고를 집행했습니다. 그런데 이 크리에이티브 상당히 혁신적인 발상을 전개했습니다.
신문의 기사와 편집 레아아웃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광고의 카피 부분은 하단에 배치했을 뿐이죠. 그런데 비주얼 요소인 드래곤의 그림자를 전면에 배치한 편집은 독특하고 신선합니다. 이 크리에이티브를 산 신문사의 편집국의 감각도 매우 유연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족으로 붙여보면, 한국에서 IMC하면 공통의 크리에이티브나 메시지를 여러 매체에 사용하는 것이라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처럼 매체의 특성에 맞게 크리에이티브 변형을 하는 것이 진정한 IMC 방법이 아닐까 생각듭니다.
부록으로 <왕좌의 게임 시즌3> 트레일러를 넣어 봅니다. 즐감하세요.
Copyrights ⓒ 2013 녹차화분 All rights reserved.
'마케팅&브랜딩 > Art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순하라! (0) | 2013.03.08 |
---|---|
광고, 문화, 패러디 (0) | 2013.03.07 |
대통령 취임식 축하광고를 통해 본 기업의 스타일 (0) | 2013.02.28 |
온라인과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드 리뉴얼, Old Spice 사례 (0) | 2013.02.25 |
폭스바겐 Fun theory 캠페인을 통해 본 Social Design (0) | 2013.02.22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애플
- 수요음악산책
- 포지셔닝
- 역사
- 트렌드모니터
- 혁신
- 라이프스타일
- 코카콜라
- 세대갈등
- 행동경제학
- 브랜드
- 가치
- SNS
- 브랜딩
- 광고
- 스마트폰
- 빅데이터
- 마케팅의 역사
- 증강현실
- 트렌드
- 자동차
- 맥주
- 세대전쟁
- 마케팅전략
- 마케팅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브랜드전략
- 쇼핑
- 경영
- 펩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