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녀를 처음 본 것은 우연찮은 기회에 얻은 한 장의 티켓 때문이었죠. 대중적으로 그리 인기가 높지 않은 공연이었는데 뭐, 공짜표니 시간도 있고 해서 간 자리였습니다.
젊은 여성의 판소리. 좀 생소하기도 했지만 워낙 아는 것이 없어 아무 선입견 없이 볼 수 있었는데 참 재미지게 잘 하는구나...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자람이라...이름도 특이하군.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홍대 인디씬에서 그녀와 비슷한 이름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이자람밴드]? 무슨 밴드 이름이 이렇지? 사실 처음 봤을 때는 전혀 기억도 못했습니다.
그녀, 아니 이 밴드의 존재는 매우 독특합니다. 크로스오버 정도가 아니라 진정한 이종교배에 가까운 음악을 들려주기 때문입니다. 장르상으로 포크/포크락으로 불리지만 [아마도이자람밴드]의 음악을 단순히 그렇게만 볼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들려주는 음악의 밑바닥에는 판소리의 '한'과 같은 결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하간 전혀 다른 장르 속에서 자신만의 끼와 색을 보여주는 이자람은 확실히 대단합니다. 이 밴드는 존재만으로도 한국 음악의 한 켠을 풍성하게 만들어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부디 건투를!
Copyrights ⓒ 2013 녹차화분 All rights reserved.
'심야음악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탠딩 에그] 일상의 경험, 감정, 그리고 달걀 (0) | 2013.07.31 |
---|---|
[해브어티] 차 한 잔과 함께... (0) | 2013.07.24 |
[9와 숫자들] 쓸쓸함...아스팔트 위의 영혼들에게 (0) | 2013.07.10 |
[푸디토리움] 그리움은 백지를 잊지 못한다... (0) | 2013.06.26 |
[Black Sabbath] Welcome Back, Hard Rock (0) | 2013.06.19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마케팅의 역사
- 브랜드
- SNS
- 경영
- 애플
- 가치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트렌드
- 세대갈등
- 증강현실
- 펩시
- 스마트폰
- 브랜드전략
- 세대전쟁
- 행동경제학
- 트렌드모니터
- 마케팅전략
- 수요음악산책
- 마케팅
- 브랜딩
- 코카콜라
- 맥주
- 빅데이터
- 자동차
- 역사
- 포지셔닝
- 광고
- 쇼핑
- 혁신
- 라이프스타일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